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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renpy 강좌 02 ] 캐릭터 및 배경 이미지 추가
이전 강의 : https://faper.tistory.com/37 [renpy 강좌 01 ] 설치 및 기초 문법Ren'Py는 주로 비주얼 노벨 및 스토리 기반 게임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게임 엔진이다. 이 엔진은 Pyth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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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renpy 강좌 01 ] 설치 및 기초 문법
Ren'Py는 주로 비주얼 노벨 및 스토리 기반 게임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인기 있는 게임 엔진이다. 이 엔진은 Python 프로그래밍 언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, 그 이름도 Python과 '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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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해볼 것은 frame과 vbox를 통해 다양한 GUI를 만들어 보는 것이다.
일반적인 화면 뿐만 아니라, 인벤토리나 상태창 같은 별도의 UI가 필요할 때가 있다.
init python:
name = ""
day = 0 #일 수
stress = 0 #스트레스
strength = 0 #근력
inteligence = 0 #지성
luck = 0 # 운
morning = '휴식'
free = '휴식'
afternoon = '휴식'
init:
screen stat: #스텟창
frame:
align (0.95, 0.05)
grid 5 2:
text '시간'
text '스트레스 '
text '근력'
text '지성'
text '행운'
text "%d 일차" % day
text "%d" % stress
text "%d" % strength
text "%d" % inteligence
text "%d" % luck
이렇게 script.rpy에 쓰게 되면, 하나의 상태창을 만들 수 있다. 여기서는 init python: 을 통해 먼저 변수를 선언하고, 해당 변수의 값들을 보여주는 예제이다. grid 5 2 :는 5 x 2 크기의 격자를 만든다는 뜻이다.
# 이 파일에 게임 스크립트를 입력합니다.
init python:
name = ""
day = 0 #일 수
stress = 0 #스트레스
strength = 0 #근력
inteligence = 0 #지성
luck = 0 # 운
morning = '휴식'
free = '휴식'
afternoon = '휴식'
# 게임에서 사용할 캐릭터를 정의합니다.
define e = Character('아이린', color="#c8ffc8", image='airin01')
define sys = Character('system', color="#d42a1e")
# image 문을 사용해 이미지를 정의합니다.
# image eileen happy = "eileen_happy.png"
image city = "bg01.png"
image cafe = "cafe.png"
image park = "park.png"
image airin01 = "airin01.png"
image airin01 idle = "airin02.png"
default book = False
init:
screen stat: #스텟창
frame:
align (0.95, 0.05)
grid 5 2:
text '시간'
text '스트레스 '
text '근력'
text '지성'
text '행운'
text "%d 일차" % day
text "%d" % stress
text "%d" % strength
text "%d" % inteligence
text "%d" % luck
label start:
scene city
sys "오른쪽 상단에서 현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."
sys "하루의 일과를 정해보세요."
show screen stat
이렇게 show screen을 통해 stat을 열어보면
오른쪽 상단에 현재 일 수와 다양한 스탯을 표현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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